티스토리 뷰

다이소는 마트와 비슷하지만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적당하게 좋은 품질의 물건을 판매하는 것이 좋은 생활 밀접형 할인매장인데요. 1997년 아스코이븐프라자로 시작하였으며 2001년 한국 아성산업이 일본에서 지분투자를 받기 시작하면서 아성 다이소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1300개가 넘는 매장이 국내에 있습니다. 다이소라는 명칭은 일본의 다이소산업에서 지분을 투자 받기 시작하면서 일본의 100엔 샵 브랜드 이름을 가져온 것입니다.

다이소 산업의 한자표기를 한국식으로 읽으면 대창산업인데 이것의 일본발음이 다이소여서 다이소로 지어진 것입니다. 한국 다이소는 현재 100%독자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고 일본 다이소와는 별개의 한국 기업입니다.


다이소에는 저렴한 물건을 매우 저렴하게 판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500~5000원이란 가격대 사이에서 다양한 품목의 물건을 취급을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몰에는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들이 즐비하지만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5000원을 초과하는 물건을 좀처럼 찾기가 힘든데요.

매장에 따라서는 생화나 낚시용품까지 갖추어져 있기도 합니다. 적당한 품질에 저력한 가격이 특징인데 상당수가 중국산 이지만 국산이나 일본산, 인도산, 베트남산, 폴란드산 등과 같이 다국적 제품도 눈에 보이기도 합니다.

상품의 유동이 빠른게 장점인데도 그래서 전에 샀던 물건을 다시 사러가면 없는 경우가 있어 당황하지만 대신 빠르게 새로운 물건이 들어오는 편입니다. 매장에서는 물건이 들어 올때 대량으로 들어오므로 한두가지 소규모 주문신청은 힘든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다이소 몰에서 상품을 구매를 권유하기도 하는데 매장에서 파는 물건이 온라인몰에서 팔지 않는경우도 있으니 꼭 먼저 확인을 해보아야 합니다. 또 반대로 온라인몰에 있는 물건이 매장에서 팔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이소의 물건은 가격이 저렴하고 막 쓰기에는 좋은데요. 딱 가격에 맞게 쓰기에 좋은 물건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이소는 GS슈퍼마켓이나 롯데마트 및 롯데슈퍼에도 입점한 경우가 있는데요. 매장내에 따로 직원을 두어 운영을 하고 있지는 않으며 진열만 인근 다이소 점포 직원이 와서 하는 형태입니다.

다이소몰은 다이소의 온라인 쇼핑몰이 아니라 한웰쇼핑이라는 곳에서 다이소에게 상표권 사용허가를 받은 별개의 회사인데요. 그래서 다이소 점포별 입고된 상품을 다이소몰에서 검색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상품문의는 해당 다이소에 직접 전화를 하셔서 문의를 하셔야 하는데요.


다이소 영업점의 전화번호는 아래 다이소 매장 찾기에서 찾으실수 있습니다. 주변에 다시소가 어디에 있는지 궁금하다면 매장찾기를 통하여 가능한데요. 매장찾기에는 전화번호도 나와 있어 매장의 장소와 연락처를 알 수가 있습니다. 

다이소 매장찾기 바로가기

즐거운쇼핑 다이소!~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